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언론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미디어학부·University of Georgia 학·석사 과정

 

 


미디어학부와 University of Georgia에서 5년 만에 학사와 석사 학위 취득

 

 

미디어학부와 University of Georgia(이하 UGA)의 광고·PR학과는 2020학년도부터 조인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학사 학위와 UGA의 석사 학위를 5년 만에 취득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 미디어학부에서 2년 6개월을 수학한 후 남은 기간을 UGA와 미디어학부에서 나눠서 수학하게 되는 이 프로그램의 내용과 장점은 크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5년 과정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고대 미디어학부 2.5년 + UGA 1년 + 고대 미디어학부 0.5년 + UGA 1년.

2. 일반적으로 석사 학위는 학부 과정 4년과 대학원 석사과정 2년을 거친 후 취득하게 되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하면 학사와 석사 학위 취득 기간이 1년 줄어든다.

3. 광고·PR학의 미국 최고 명문 중 하나인 UGA의 석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4. UGA에서 수학하는 동안 내는 등록금을 in-state(조지아 주 거주자가 내는 금액) 수준으로 책정해, 개인적으로 유학하는 것과 비교해 소요 비용이 훨씬 적다.

 

첫 해에는 2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지만 관심도에 따라 향후 참가 학생 수가 늘어날 수 있다. 참고로 올해(2021년) 9월 UGA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올해 4-5월 경으로 예정되어 있다. 신청과 심사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히 알고싶은 학생은 미디어학부 행정실의 김다현 선생님과 상담하면 된다.

조지아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