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언론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미디어대학원 석사과정

직장인을 위한 석사과정(야간)



뉴미디어, 저널리즘, 광고PR, 영상엔터테인먼트 등 4개 전공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이 2019년 2학기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를 이끌어나갈 최고의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언론대학원에서 미디어대학원으로 대학원명을 바꾸고 '뉴미디어, 저널리즘, 광고PR, 영상엔터테인먼트' 4개의 전공으로 재편하였습니다. 특히 필수 과목을 최소화하고 전공 간 칸막이 없이 자유롭게 과목을 수강하며 자기주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미디어대학원은 직장인들의 재교육 기관으로 1992년 설립되어 레거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산학협력의 큰 틀 안에서, 직장인들이 탄탄한 현장경험을 쌓은 후 학교로 돌아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트렌드를 조망하고 최신 이론을 학습하며 이를 다시 실무에 적용하는 것이 미디어대학원 교육의 핵심입니다. 현재 미디어대학원에는 업계 최고의 경험을 가진 직장인들이 수학하고 있으며, 30년 가까운 전통을 바탕으로 15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이끌며 상호 깊은 유대를 나누고 있습니다.

최고의 교수진, 우수한 재학생, 전통의 교우회와 함꼐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미디어대학원 졸업생들은 이렇게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