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언론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졸업생 논문 소개

박사학위 논문 목록(2016~2024)

 

2024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남진영  Two essays on internationalization strategies of over-the-top (OTT) platforms

 

 

2022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권영수  장애인 집회로 드러난 "잔인한 이타주의": 이 사회의 위선적인 형식적 약속에 대한 장애인의 응답
남정인 댓글 작성자 팔로우 네트워크와 온라인 뉴스 소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동질성 효과와 선택적 노출을 중심으로
류윤아 Encouraging Followers to Support Charitable Causes: The Differential Effects of Envy Type Toward Social Medial Influencers
박소연  버츄얼 쇼호스트의 의인화와 상호작용이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 마음지각의 매개를 중심으로
손세인 개인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손영준 가상 인플루언서 디스클로져 효과 연구: 정체성 노출이 소비자의 광고태도와 정보원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
송유진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와 소셜미디어 맥락을 중심으로
이은지 SVOD 구독자의 구독 및 이용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가입, 유지, 공유, 해지를 중점으로
임은지 국내 가상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 포스팅 내용분석 -자기표현과 브랜드 노출을 중심으로
장유미 Two essays on the users of mobile OTT services in Korea 
장태훈 국내 OTT 서비스의 이용과 산업의 미래 예측 및 대응 방안 연구 -이용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정민화 기업의 ESG 경영 메세지 효과 연구: 시간적·가상적 거리와 ESG 영역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최예슬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사내 재택근무 규정이 조직 평가에 미치는 영향 
TONG MING Explorionf Netflix Users' Binge-Watching practices using Users' Data and Intervies: Focusing on Netflix Original and Non-Netflix Original Drama Content
WANG SI HUAN Exploring new revenue streams for OTT platforms: Users' valuation of subscription plans
ZHOU YUAN Social Comparison on Instagram and its Association with Subjective Well-being

 

 

 

2021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안수찬 저널리즘의 새로운 과거와 오래된 미래, 복제보도와 원천보도
윤소라 Online commerce repertoires and their characteristics : analysis of panel log and survey data
이용석 2000년대 이후 한국 드라마 제작 시스템 연구 : 드라마 기획 방식을 중심으로
황신영 Two essays on the dynamics of Internet platforms and their stakeholders
Markov Cedomir (The) natures, origins, and consequences of media cynicism and (dis)trust in Serbia
XIE LINZI Images of Women on Chinese TV from 1979 to 2019 : Feminist Media Study and Textual Analysis of Drama

 

 

 

2020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강귀영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공중의 자발적 PR 커뮤니케이션 행동과 동기에 대한 연구: PR의 사회이양모델의 공공부문 적용
연수정 An empirical study on the M&A targets and acquirers in the ICT industry
이종명 광장 정치에서의 유튜버의 역할: 2019년 태극기 집회 유튜버 참여관찰 연구
전주혜 유아 스마트폰 과의존의 지속적 예방을 위한 요인 탐구: 스마트폰리터러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전진오 국내 언론인의 정체성(Identity) 변화에 관한 연구: 세분화(Segmentation) 방법론을 중심으로
HOQUE SAIFUL Integration of User-generated content(UGC) and the changing nature of Journalism: An empirical study on the Bangladeshi newsrooms

 

 

 

2019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류원 자아조절자원이 미디어 멀티태스킹 이용 행태 및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은별 튀니지의 한류 팬덤 연구 - 20대 여성 수용자를 중심으로

 

 

 

2018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세진 Framing Korean Peninsula Security Crisis of 2017 - News Frame, Social Discourse, and Media's Role in Global Conflict
김수원 Two essays on the future directions for Korean ICT industry
김해영 방송 통신 기업결합 규제와 공익 논쟁 -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 심사과정을 중심으로
박진선 온라인 개인 영상 창작자의 생산 문화와 창의 노동 - 독립/아마추어 크리에이터, MCN 소속 크리에이터, 지상파 방송 PD의 경험을 중심으로
염정윤 가짜뉴스와 팩트체크 효과 연구 - 수용자의 심리적 기제를 중심으로

 

 

 

2017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구윤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효과 연구: CSR 동기 인식과 CSR 진정성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권혜선 Two essays on the future directions for Korean ICT industry
김도경 Why Do They Stay with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Focusing on the Korean consumers of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김민성 Two Essay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Media Policy, Media Industry and Consumers
김형지 스마트폰 이용과 중독과정에 관한 통합적 분석 : 중독의 재개념화를 중심으로
박성호 공영방송 뉴스의 불편부당성 연구 : BBC와 KBS의 선거 보도를 중심으로
박지은 Two Essays on the Next-Generation of Telecommunications Industry
신명환 소셜 미디어 뉴스 이용자의 피드백 유형에 관한 연구 : 수용자의 게이트 키핑을 중심으로

 

 

 

2016년

박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대원 Two Essays on Robot Journalism in the South Korean Newspaper Industry
김선진 텔레비전 리얼 버라이어티 시청자 유형 연구: 재미 요소를 중심으로
문안나 Strategic Communication Behavior of Korean Firms: Game Theoretical, Empirical, and Experimental Studies on the Adoption of Investor Relations and Its Influence on Information Diversity
송필순 미디어의 역행적 재매개에 관한 연구: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엄정윤 공간적 정의와 언론보도
오대규 드라마 외주제작사의 제작 성과와 프로그램 다양성 및 자율성 인식 연구
이유민 Measuring the Effects of Traditional vs. Satirical News on Moral Judgment: A Study with fMRI and SEM
이인혜 장르와 배역크기가 방송 연예인의 직업의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전혜진 정치적 지지성향과 미디어 이용, 이용밀도의 제3자 효과 연구: 2012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보도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목록(2016~2024)

 

2024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세영 수용자 성격과 이미지 유형이 광고 인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반순웅 ‘성소수자부모모임’ 월례 정기모임의 가능성과 한계
송유흔 청년세대에 대한 언론보도와 네트워크 의제설정
이원섭 직장 내 괴롭힘 피해자의 내러티브에 대한 수용자 관여가 공중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문제해결 상황이론의 적용 -
Lorien Kayleigh Goener Decolonial Korean Cinema & TV: Comparative Analysis of Oldboy, Snowpiercer and Squid Game
Tran Thi Thuy Dung Perceptions of media influence in Vietnam - Korea relation: Third-person effect on responses to news coverage
ZHAO JIAXUAN A Study on the Meaning of Feminism Presented in Chinese Commercial Films
LUOWEI The Replication and Internalization of Misogyny: An analysis of Asian mother images in American mother-daughter relationship films
WU YAN Analysis on Competition Among Online Video Platforms in China

 

2023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박주혜 An Empirical Investigation on the Behavior of Binge-scrolling Short-form Video based on Stimulus-Organism-Response (SOR) Model
윤상호 남성군인의 남성성에 대한 수용자 해석 연구 : 채널A <강철부대> 수용자를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뷰잉 앤 인터뷰 결과를 중심으로

 

 

 

2022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박재영 What makes users percieve a digital platform as indispensable in their daily lives?
김동민 한국 사회의 공정성에 대한 언론보도 분석: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 사태 중심으로
김성민 관계성과 SNS 커뮤니케이션 행동으로 보는 소셜 스테이크홀더에 대한 논의
김혜수 OTT ‘몰아보기’ 시청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변은지 유튜브 댓글 상호작용이 동영상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FANG PEIYAO E-sports as a dynamic culture: Cohesion and collision in the Chinese E-sports online fan community
Huang Qiqi Constructing 'Ordinary People': Regulation, production, and representation of ordinary people in the all-star reality game show

 

 

 

2021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지원 The hyperfeminine cross-sexual (r)evolution in beauty advertising:
evaluating the influence of celebrity worship in advertising effectiveness
노단 VOD 시청량과 구매액에 따른 이용자 세분화 연구: 이용행태 비교 및 온라인 버즈량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박영진 군대의 스마트폰 도입과 하위문화 연구: FGI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배현수 계정공유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대한 연구 : 유로 OTT 서비스 맥락에서
백승주 AI 음성 에이전트와 사용자 반응 연구
윤석인 단체시청이 OTT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기명 언론의 익명취재원과 직접인용구의 주관적 서술어 사용이 기사의 신뢰도와 호감에 미치는 영향
이소연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이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토리 장르와 비 스토리 장르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정연 <라이온 킹> 애니메이션(1994)과 CGI실사(2019)에 나타난 미디어 리얼리즘 연구:
FGVI(Focus Group Viewing & Interview)연구방법을 중심으로
정동욱 Rationality, Social Identity, and Cooperation
조연석 메시지 특성이 이미지 신뢰도 평가에 미치는 영향 : 가짜 이미지의 경우
황태연 소셜 미디어 내 서술적 규범과 사회적 압력 인식이 구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 친환경 캠페인을 중심으로
CHAN SOK IENG Interpreting Fandom Productivity in Digital Capitalism :Focusing on Chinese Hallyu Fansub Groups
De La Cruz, Kristy Despacito migrating Latin music into South Korea: an in-depth interview research on the revitalization of Spanish-language music
DENG YI The) differences in audience retention of reality shows between TV media and online video platforms in China: focusing on keep running and go fighting!
Eyyubova Nigar BEHIND THE VEIL : EXPLORING THE PERCIEVED PREJUDICE TYPES ON HIJABI MUSLIM WOMEN IN SOUTH KOREA
SUN CANYU (The) moderating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and social distance on product review helpfulness
Veselinova Desislava Petrova Neoliberalism and the negotiation of cultural identity in Korean reactions to non-normative sexuality and gender variance on YouTube
XUANYING 리얼리티 텔레비전 포맷의 문화 간 변용 사례연구 : <신입사원 탄생기-굿피플>과 <심장을 뛰게 하는 offer 시즌 1>의 비교를 중심으로

 

 

 

2020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가영 상위권 대학생의 대기업 정서에 관한 사례 연구
김민희 유튜브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위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김정윤 가짜뉴스에 대한 제삼자 지각이 규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남진영 Why do fans transcreate webtoons?: A means-end chain approach
류지연 Using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to Examine Intentions to Take Actions When Encountering Self vs. Others’ Depressive Symptoms
서민지 조직 SNS 팔로우 여부와 위기 대응전략이 공중의 심정과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軍 위기 상황을 중심으로
안재경 미러링의 정치적 효과
육성빈 Applying Theory of Communicative Responsibility to Human-Computer Interaction
이지현 Conceptualizing the Culture of Hate - Major Principles, Structure, and Discursive Power
장바울 중앙일간지와 지방일간지의 기사 품질 연구
정은지 Toys are us! Kidult as a new target market in new media video content industry
조명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신입기자들의 전문직주의에 대한 인식
현예슬 국내외 재난보도준칙을 통해서 본 감염병 보도 - 코로나 사태와 메르스 사태를 중심으로
BAI YIXIN Decoding a Chinese New Mainstream Film , My People, My Country-- With reference to the findings of a focus group interview with Chinese College Students in Kore
GONG ZHE The Effects of "Music plus Social Engagement" in Music Streaming Media: Are People Satisfied With The Social Services Provided by Music Streaming Media in China?
LEE RACHEL, KAR YEE Do you know kimchi: Multiculturalism and cultural cosmopolitanism on YouTube's Korean Englishman
LIU MENGTING Do Chinese Internet Firms' Strategic Mergers and Acquisitions (M&As) Create Value?: An Empirical Analysis of Baidu, Alibaba, and Tencent (BAT)'s Recent M&As
WEI YUANQING 한·중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연구 -<프로듀스 101시즌1>과 <창조 101>을 중심으로
XUE WENRONG Chinese Main Theme and the Rebellious Youth: Chinese Style Rap Music in The Rap of China

 

 

 

2019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경규석 Investigating the Factors Influencing the Acceptance of a Connected Car Service
김연수 롯데월드타워 공간에 대한 인식 연구 : Q 방법론을 중심으로
김현정 공중의 온라인 행동 의도에 대한 부정적 감정과 집합적 효능감의 영향 - 기업의 갑질 상황을 중심으로
 박수아 인공지능 스피커의 상품 추천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채림  A Comparative Study of Fact-checking News Coverage between Sou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송유진 에이전트의 의인화 인터페이스와 자기노출이 챗봇 이용경험에 미치는 영향
유정원 경쟁 환경에서의 방송뉴스 포맷 변화 - KBS, SBS, JTBC 저녁종합뉴스를 중심으로
이혜경 빅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소비자 구매 여정(CDJ)에 대한 탐색적 연구 - CDJ 단계 및 채널별 상관관계에 주목하여
임철민 Factors Influencing the Users’ Loyalty on AI-Based News Recommendation Service
장유미 한국인의 위기 책임성 인식 연구: 개인의 귀인복잡성과 사후확신편향이 미치는 영향
전미영 군 보도자료 기사화 과정의 작용 요인 연구 : 보도자료 생산-유통-소비의 단계별 요인을 중심으로
차서영 검색어 수준에 따른 검색형 네이티브 광고 메시지 유형별 효과
 하진경 What to Study about Mobile Payment?: A Literature Analysis and AHP Approach
 홍평기 모바일 게임 기업의 경쟁과 확률형 부분 유료화 수익 모델 분석 : 게임이론을 이용한 접근
GONG YUEHENG 중국 웹사이트의 한국인 크리에이터 정체성 분석:사이트 빌리빌리 (bilibili) 중심으로
JOO JONATHAN KWANG YOUNG Assessing a Korean Reality Show, Welcome, First Time to Korea : A Focus Group Study of American Expatriate Perspectives
KHODOTOVA ANGELINA Analysis of Korean Drama Fandom in Russia - Focusing on Distribution, Locality and Hallyu Dynamics as Influencing Factors
MA JOYCE A Study on Same-sex Idol Shippers: An Autoethnographic Account of Yunjae Fandom   
NGUYEN DAU QUYNH TRANG  Localizing format for reality television program in Vietnam: Focusing on Vietnamese version of Dad! Where are we going?
SHEN ZHUOYI 전원주의 예능 프로그램의 특징에 관한 연구:<효리네 민박1>을 중심으로
XIONG SHUANGLING Influencing Factors of Users’ Acceptance of Q&A Services on SQA Websites: A Study of Zhihu in China 

 

 

 

2018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강다영 Exploring Mobile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 A Repertorie Approach
구현모 Factors affecting streamers' loyalty to live streaming platforms
김고은 숙의의 파급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조사에 대한 언론보도 분석
김선우 경제뉴스와 부동산 시장의 관계에 관한 빅데이터 시계열 분석-소비자 심리와 정치 관련 변인을 주목하며
김수진 웃음 유발 기제로서 종교성 재현 - 개신교를 중심으로
박시은 소셜미디어에서의 조직-공중 관계성과 미디어 몰입이 공중의 자발적 PR활동에 미치는 영향
백동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중의 자발적 PR 커뮤니케이션 동기 및 조절 변인 탐색 연구 - 심리적 임파워먼트를 중심으로
부건훈 웹툰 요인 및 PPL 요소가 웹툰의 PPL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
신하나 아동·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요인 연구
오유정 Investigating Organ Donation-Related Behaviors Using the Transtheoretical Model (TTM) and Construal Level Theory (CLT)
오일석 VR광고에 대한 인지적 경험과 감정이입이 몰입(flow)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상업광고와 공익광고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이선정 맞춤형 광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연구 - 프라이버시 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종인 Applying Expectancy Violation Theory to the Audience's Perception on News Articles
장서연 The Influence of Corporate Strategy for Multi-Channel Network on Firm Performance - Make, Buy, or Ally?
최성원 한국에서 여성으로 노동하기 - 관리자 여성들의 노동경험의 단면들과 한계
한은현 과학적 불확실성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취재원 선택 - 환경 보도에 대한 과학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황혜연 여성혐오에 결집하는 온라인 연대 - 유튜버 '갓건배 저격사건'을 둘러싼 갈등과 연대에 대한 젠더 정치학적 의미 고찰
CHANG YI CHIEH Uses and gratifications in the Korean Social media using behavior - Continuous intention for participation in Instagram Stories
DING HUI When E-commerce meets Live video - Research on Influencing Factors of Users' Perception on Taobao Live Streaming
WEI WEI 브랜드 멤버십 앱 사용이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일리지 서비스   
WU DI 맞선 예능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중국 결혼 담론 - 데이트 쇼 <비성물요>에 대한 서사분석을 중심으로
ZHAO XI 중국 차량 공유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디디추싱(滴滴出行) 중심으로 -

 

 

 

2017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김민경 환경위험문제에 대한 공중의 상황인식과 개인의 효능감이 공중의 정보행동에 미치는 영향 : 미세먼지 쟁점을 중심으로
김예은 예능 프로그램 수용의 문화정치적 맥락과 민족주의: <무한도전> '배달의 무도' 특집 FGI 연구
김 은 Factors Affecting Creators' Loyalty to Multi-Channel Networks
김재규 Building a Civic Hacking Model in the Era of Big Data
김태영 A Study on the Factors Predicting the Continued Usage Intention of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s (IPAs)
노 란 큐레이션 커머스 이용에 관한 연구: 소비자특성과 서비스속성을 중심으로
오병찬 메시지 소구 유형과 관여도에 따른 군 정신교육 효과 연구: 이성·감성 소구와 고 관여·저관여 집단을 중심으로
이건미 Reading Ordinariness through a TV Program Featuring Foreign Residents in Korea : An audience study of KBS 1 <My Neighbor Charles>
이경진 온라인 포털 뉴스 환경의 의제 설정 경로 탐색 : 이중 정보 처리와 사회적 승인 단서를 중심으로
이승민 국내 기업의 위기 발생 시 기업의 초과 대응이 공중의 전략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예원 직장인의 진실과 거짓말 메시지에 대한 평가와 역태도적 주장 발생에서 나타나는 차이: 상향 및 하향 커뮤니케이션 상황 비교를 중심으로
전유정 범죄뉴스의 선정성과 책임귀인이 사회신뢰에 미치는 영향 : 현실 인식과 정서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정민혜 Effective Media Literacy Interventions for Cosmetic Surgery Advertisements:
Moderating Effects of Advertisement Type and Consumer Style
정선민 지상파 콘텐츠 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및 경쟁관계 분석 : 실시간 방송, VOD, 클립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조용운 현장 기자의 취재 윤리에 대한 사례 연구 : JTBC의 정유라 체포 보도에 대한 기자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최수정 소셜 미디어에서 뉴스 댓글이 이용자들의 여론 인식 및 책임귀인과 정책 의견에 미치는 영향
홍유림 조직의 준 위기 시 소셜미디어 상의 집합적 효능감 인식, 여론 지각 및 인상관리 동기가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
황신영 What triggers the use of mIM service provider’s sequel O2O service extensions?
Wang, Chang 최근 중국 '주선율(主旋律) 리얼리티 프로그램' 과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CCTV <대단한 도전>과 <딩거룽둥창>을 중심으로
YANG SHUYIN Do Cross-border M&As by Chinese Media and Entertainment Firms Create Value?
YU YANQI <방송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동성애자와 트랜스젠더의 이미지 유형을 통해 본 중국 사회와 성소수자 담론>: 채강영과 김성의 이미지구성을 중심으로
Zhang, Yaowen 한국 원작 영화와 중국 리메이크 영화에 나타난 한·중 사회 이데올로기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 영화 <수상한 그녀> <블라인드>와 중국 영화 <20세여 다시 한번> <나는 증인이다> 중심으로

 

 

 

2016년

석사학위 논문 목록
저자 논문제목
강수경 SNS 이용에 대한 투자 유형 도출과 투자모델을 이용한 SNS 지속 사용의도 연구
김유정  개인의 특성에 따른 루머성 메시지의 확산의도에 대한 연구: 정교화 가능성 이론을 중심으로
박무늬 혐오에 맞서는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통해 본 한국 사회의 젠더 담론
박민서 군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본 한국 사회의 젠더 담론: MBC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의 20대 수용자 해독을 중심으로
송선영 내러티브와 인포그래픽 기사의 정보처리 효과: 몰입을 중심으로
송유라 재난보도의 피해자 인격권 침해: 세월호 참사 방송뉴스를 중심으로
신예원 중국동포에 대한 담론 변화: 김영삼 정부부터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 사설/칼럼 기사를 중심으로
장금미 한국 언론의 정파성 발현 기제: 국가정보원의 제 18대 대선개입 관련 기사분석을 중심으로
정윤주 웹드라마 제작자의 장르 인식과 생산에 대한 연구
조유정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에 대한 사회적 실재감(social presence) 경험이 이용자의 자발적 PR활동에 미치는 영향
지혜민 아이돌 팬 생산물의 상품화를 통해 본 팬덤의 자본주의화 연구
최재원 An AHP Approach toward Evaluating IoT Ecosystem in Korea
한성은 카드뉴스에 대한 수용자 인식과 평가 연구
金俏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MIM)의 지각된 가치가 사용자의 만족도,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위챗 이용자에 관한 연구
Chen, Shiwen 중국 여성의 한국화장품 미디어 이용이 화장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추정된 미디어 영향력 가설을 중심으로
Chung, Wingtung Representations of Korean Actors in Chinese Co-Production Films, 2005-2015
Shen, Hailian 스크린 뒤의 차이나드림: 2013-2015년 중국영화에 나타나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Zimenko, Tatiana Russian Media's Portrayal of the LGBT movement: With a Focus on the Social, Historical, and Political Con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