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전공변경지도교수 신청 및 변경학위청구방식(졸업시험or논문) 신청 및 변경 신청서 제출 안내


※ 아래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감일 직전에는 행정팀으로의 전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준비하시어 신청하시길 권고드립니다.


* 제출안내

    가. 제출방법: 이메일 제출, jwhwang_@korea.ac.kr

    . 제출일: 3월 6일(수) ~ 22일(금) 13:00까지

         *  5학기 논문지도 과목 수강 원우님 중 지도교수 신청 및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제출 예정인 

            경우에는 반드시 수강 정정이 끝나는 3월 8일(금) 15:00까지 제출해주십시오!

   

    다. 제출 이메일: jwhwang_@korea.ac.kr

    라. 이메일 제목 

          예) 2024년 1학기 서류제출(지도교수신청서 제출)

               2024년 1학기 서류제출(지도교수변경원 제출)

               2024년 1학기 서류제출(전공변경신청서 제출)

               2024년 1학기 서류제출(학위청구방식신청서 제출)

   

    마. 이메일 내용 

         ※ 반드시 직접 서명 또는 승인의 내용이 담긴 메일 내역 함께 제출

             (신청서를 먼저 제출 후, 추후 승인 메일 추가 접수 받지 않을 예정-확인이 어려움)

             (구두로 허가하셨다는 내용의 신청 메일 반송)

         - 제출서류 첨부(신청서 양식)

         - 주임교수 또는 지도교수 승인 및 주임교수 또는 지도교수 날인 확인 내용 첨부

           예) 교수님께 승인 받은 메일, 카톡 등 캡쳐

           *미디어대학원 주임교수: 신혜린 교수님 helenshin@korea.ac.kr

         - 양식에 주임교수 날인란이 있는 경우 반드시 주임교수 승인 필요!

 

  1. 지도교수 신청서 (사전에 상담 진행 후 신청)

     가. 지도교수 배정신청서는 보통 3학기 진입 시 신청하지만, 미신청자도 3학기 이후에 신청 가능

     나. 제출일: 3월 6일(수) ~ 22일(금) 13:00까지

     다. 절차: 희망지도교수 면담 → 지도교수배정신청서 서명 (지도교수주임교수)   행정팀 제출

     라. 이메일 제출시 > 지도교수님께 지도교수 신청서 발송 > 지도교수님 승인 답신 > 

           승인 답신을 캡쳐해 신청서와 같이 주임교수님께 발송 > 주임교수님 승인 답신 > 

           지도교수 승인 답신 캡쳐본, 주임교수 승인 답신 캡쳐본, 신청서를 행정팀 메일로 발송

     

  2. 학위청구방식 신청서(졸업시험or논문)(4학기 **1학기에 졸업시험 응시 및 논문 제출 예정자는 필수!

      가. 학위청구방식 신청서(졸업시험or논문)는 보통 4학기 진입 시 학기 초 제출이지만, 미신청자도 4학기 이후에 신청 가능

      나. 제출일: 3월 6일(수) ~ 22일(금) 13:00까지

      다.  미디어대학원(언론대학원석사학위 취득요건은 졸업시험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졸업시험신청자첨부신청서를 작성 후 지도교수 서명 후 행정팀에 제출

            2) 논문제출자첨부신청서를 작성 후 지도교수 서명 후 행정팀에 제출

            3) 논문제출자는 4학기까지 취득한 총 평균평점 4.0 이상인 자

                (, C학점 이하의 과목이 있는 경우 불가)

            4) 4학기까지 취득한 총 평균평점이 4.0 미만이지만, 4.0에 근접하면서 지도교수의 추천과 

               주임교수의 허가를 받아 논문작성 역량을 인정받은 자(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부터 적용)

               ※ 행정팀으로 문의

      라. 기존에 신청한 학위청구방식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기존 신청 내역이 있어야 함

            1) 미디어대학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졸업요구이수학점을 확인하여 해당 내용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야함 (수강 신청을 이미 한 경우는 정정 기간에 변경)


  3.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가. 제출일: 3월 6일(수) ~ 22일(금) 13:00까지

      나. 변경사유 기입 후 구 지도교수와 신 지도교수주임교수 서명 후 행정팀 제출

      다. 5학기 논문지도 과목 수강 원우님 중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제출 예정인 경우에는 

           반드시 수강정정이 끝나는 3월 8일(금) 15:00까지 제출해주십시오!


    4. 전공변경허가원(2학기)

     가. 제출일: 3월 6일(수) ~ 22일(금) 13:00까지

     나. 통상 2학기 진입시에 신청하는게 일반적이지만 그 이후로도 신청은 가능. 단, 그에 따르는 책임에 대해서는 행정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공변경을 함으로써 생기는 추가적인 사항들을 확인하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신청서 상에 변경사유를 적고 지도교수와 주임교수 서명 후 성적증명서와 함께 제출

     (전공을 변경함에 따라 지도교수도 변경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반드시 변경해야 하는 것은 아님)

     라. 참고사항

         1) 전공기호: 광고PR전공: MCP / 저널리즘전공: MCJ / 영상엔터테인먼트전공: MCV / 

                           뉴미디어전공: MCN

         2) 지도교수 없는 경우 공란으로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