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전기 미디어대학원 입학전형 합격자 유의사항 안내
1. 등 록 안 내
가. 등록금 납부
(1) 등록기간 : 2020년 1월 8일(수) 9:00 ~ 10(금) 16:00
(2) 등록금액 : 입학금 1,234,000원/수업료 5,928,000원)=총 납부액 : 7,162,000원
(학생회비 300,000원 납부 개인 선택)
(3)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 홈페이지(www.korea.ac.kr)→KU Story→ 공지사항→학사공지
→특수대학원 신입생 등록안내→인적사항 입력→출력
* 고지서 출력은 2020년 1월 7일(화) 13시 부터 가능
(4) 납부방법 : 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전국 모든 은행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입금
*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됩니다.
나. 합격증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2-3290-1401)
2. 학 사 일 정
가.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본인 참석 필)
(1) 일 시 : 2020년 2월 15일(토) 오후 1시(오리엔테이션 이후 1박 2일 MT예정)
(2) 장 소 : 미디어관 412호(KU시네마트랩)
나. 수강신청
(1) 수강신청 기간 : 2020년 2월 26일(수) 10시 ~ 27(목) 17시
(2) 수강정정 기간 : 2020년 3월 9일(월) 10시 ~ 3월 11일(수) 17시
(3) 수강신청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해서 신청
- 미디어대학원 선택, 1학기 선택
다. 개 강
(1) 개강일시 :2020년 3월 2일(월)
(2) 수업:주 3일 수업(월, 화, 목): 미디어관
▶ 문의처 : 미디어대학원 행정실 (전화 02-3290-1401)
라. 학번 확인 : 2020년 2월 3일(월) 오후 2시 홈페이지 공지 예정
마. 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 ID 신청
(1) 2020년 3월 2일(월) 9시 부터 신청가능
(2) 신입생 첫 학기의 경우 수강신청은 포탈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
(3) 연락처 변경(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 ID 생성 후)
- [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kupid) -> 학적수업 ->학적사항-> 학적사항수정]에서 본인이
직접 정정 및 관리해야 함.
바. 학생증 신청(학생증 신청 시 학번 필요, 학번발표 후 신청)
* 학생증은 은행기능이 포함된 학생증(금융기능)과 은행기능이 제외된 학생증(비금융기능)
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신청기간 :
①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기간 : 2020년 2월 5일(수) ~ 2월 12일(수) 16시
② 비금융기능 학생증 신청기간 : 2020. 2. 11(화) ~2. 12(수) 17:00
(2) 신청방법 :
① http://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에서 신청서 작성
②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카드발급신청」버튼 클릭
③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조회 동의서 내역을 읽고 체크 후 본인 확인에 이름 등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 클릭
④ 다기능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신청서 작성 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입력하여야 하며,
사진등록, 통장계좌번호 등록, 학생증 신청구분 등 모든 내역을 입력한 후 「신청등록」 버튼 클릭
- 사진등록 : 증명사진(얼굴정면)
- 통장계좌 :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면 등록하지 않아도 됨
- 학생증 신청구분
* 예 - 금융기능탑재로 선택 됨, * 아니오 - 비금융(순수)으로 선택 됨
⑤ 다기능스마트카드 발급신청서가 작성 완료되면 내용을 출력하여 확인 함
※ 금융기능탑재 학생증 발급
: 등록된 계좌는 향후 장학금 등 수령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하면 금융기능 탑재
학생증 발급
※ 금융기능탑재 학생증 신청자
: 다기능스마트카드신청서(KEB하나은행)를 출력하여 학생증 교부 시 제출
- One-stop 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 중앙광장 지하 1층 (02-3290-1142, 1144)
* 근무시간 : 9시 ~ 17시 30분
(3) 방문 신청방법
- 위 기간 중 미신청자는 2020년 3월 16일(월)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 또는 여권사진 1매)
을 지참한 후 아래의 장소를 방문하여 발급 신청 가능
- 금융기능(학생증): KEB하나은행 (인문계 고대지점,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비금융기능(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사회계(중앙광장 B111호)
- 업무시간(09:00~17:30) 중 방문이 어려운 야간대학원생은 미디어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서
(사진 부착)를 작성한 후 비금융 기능(학생증) 신청 가능
(4) 신청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시설(도서관, 각건물출입) 사용이 불가하오니 기간내
에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합격자 서류제출
(2020년 3월 2일(월) 17:00 ~ 3월6일(금) 20:30까지 행정실 제출)
가. 학력조회동의서, 개인정보동의서 각 1부
- 첨부파일 확인(미제출 자에 한함, 미제출시 학력조회를 할 수 없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나. 주민등록등본(합격자 전원) 1부 (본인 주민번호는 나와야 함)
다.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 (입학지원시 졸업예정자에 한함)
* 입학지원서 제출 시 재학, 수료중인 관계로 졸업증명서, 전 학년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한 합격자는 반드시 졸업일자가 기록된 위의 증명서 제출
라. 외국대학 출신자
- 영문성적증명서(원본제출)
- 학위(졸업) 증명서 : 학위(졸업) 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제출[원서 접수 시 학위
(졸업)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를 제출한 학생은 제외] 단, 졸업증명서가 발급되지
않는 대학은 졸업일자가 명시된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
마. 통장사본(합격자 전원) 1부
※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는 홈페이지의 게시판->공지사항에 안내 하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신입생 대출안내 및 교직원 학비감면
가.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사이트의 공지사항 참조
(추가등록자의 경우 행정실에도 연락을 주셔야 등록정보를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 국가장학금에서 운영하는 정부보증학자금대출은 신입생 등록기간 내에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사전에 자비등록 후 대출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학자금대출 기간이 본 대학원의 등록기간과 상이하여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먼저 자비로 등록한 후에 대출기간에 대출을 받아야 함(사전에 자비로 등록 후 대출신청)
나. 교직원(본교) 학비감면
2020학년도 전기 합격한 교직원 본인 및 직계자녀는 학비감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0년 1월 2일(월) ~ 2020년 1월 10일(금)
(2) 제 출 처 : 미디어대학원 행정실(미디어관 201호)
(3) 제출서류
- 본 인 : 교직원 신분증사본 및 재직증명서
- 직계자녀 : 부모님의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