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전기 미디어대학원 입학전형 합격자 유의사항 안내

 

 1. 등 록 안 내

    

     . 등록금 납부

         (1) 등록기간 2020년 1월 8() 9:00 ~ 10(금) 16:00

                             

         (2) 등록금액 : 입학금 1,234,000/수업료 5,928,000)=총 납부액 : 7,162,000

                              (학생회비 300,000원 납부 개인 선택)

         (3)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 홈페이지(www.korea.ac.kr)KU Story공지사항학사공지

                                       특수대학원 신입생 등록안내인적사항 입력출력

                                           ▶▶고지서출력조회바로가기◀◀

                                           ▶▶등록확인 바로가기◀◀

          * 고지서 출력은 2020년 1월 7일(화) 13시 부터 가능

       

         (4) 납부방법 : 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전국 모든 은행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입금

         *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됩니다.

 

. 합격증이 필요한 경우 행정실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2-3290-1401)

 

    

2. 학 사 일 정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본인 참석 필)

        (1) 일 시 2020년 215() 오후 1시(오리엔테이션 이후 1박 2일 MT예정)

        (2) 장 소 미디어관 412(KU시네마트랩)

 

   . 수강신청

        (1) 수강신청 기간 : 2020년 226(수) 10~ 27(목) 17

        (2) 수강정정 기간 : 2020년 3월 9(월) 10~ 3월 11(수) 17

        (3) 수강신청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 접속해서 신청

            - 미디어대학원 선택, 1학기 선택

 

   . 개 강

        (1) 개강일시 2020년 32()

        (2) 수업3일 수업(, , ): 미디어관

 

 문의처 : 미디어대학원 행정실 (전화 02-3290-1401)

 

    

    . 학번 확인 : 2020년 2월 3(월) 오후 2시 홈페이지 공지 예정

 

    . 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 ID 신청

         (1) 2020년 32() 9시 부터 신청가능

         (2) 신입생 첫 학기의 경우 수강신청은 포탈 사용여부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

         (3) 연락처 변경(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 ID 생성 후)

               - [고려대학교 포탈시스템(kupid) -> 학적수업 ->학적사항-> 학적사항수정]에서 본인이

                  직접 정정 및 관리해야 함.

 

    . 학생증 신청(학생증 신청 시 학번 필요, 학번발표 후 신청)

         * 학생증은 은행기능이 포함된 학생증(금융기능)과 은행기능이 제외된 학생증(비금융기능)

            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신청기간 :

              ① 금융기능 학생증 신청기간 : 2020년 2월 5일(수) ~ 2월 12일(수) 16시

              ② 비금융기능 학생증 신청기간 : 2020. 2. 11(화) ~2. 12(수) 17:00

         (2) 신청방법 :  

              ① http://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에서 신청서 작성
              ②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카드발급신청」버튼 클릭
              ③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조회 동의서 내역을 읽고 체크 후 본인 확인에 이름 등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 클릭
              ④ 다기능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신청서 작성 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입력하여야 하며,
                  사진등록, 통장계좌번호 등록, 학생증 신청구분 등 모든 내역을 입력한 후 「신청등록」 버튼 클릭
                  - 사진등록 : 증명사진(얼굴정면)
                  - 통장계좌 : 하나은행 계좌가 없으면 등록하지 않아도 됨
                  - 학생증 신청구분
                     * 예 - 금융기능탑재로 선택 됨,  * 아니오 - 비금융(순수)으로 선택 됨
              ⑤ 다기능스마트카드 발급신청서가 작성 완료되면 내용을 출력하여 확인 함
                  ※ 금융기능탑재 학생증 발급
                       : 등록된 계좌는 향후 장학금 등 수령에 사용할 예정이오니 가능하면 금융기능 탑재

                         학생증 발급
                  ※ 금융기능탑재 학생증 신청자 
                       : 다기능스마트카드신청서(KEB하나은행)를 출력하여 학생증 교부 시 제출
    - One-stop 서비스센터  
      * 인문사회계 : 중앙광장 지하 1층 (02-3290-1142, 1144)

      * 근무시간 : 9시 ~ 17시 30분

 

       (3) 방문 신청방법

          - 위 기간 중 미신청자는 2020년 3월 16일(월)부터 본인이 신분증 및 사진(증명 또는 여권사진 1매)

            을 지참한 후 아래의 장소를 방문하여 발급 신청 가능

          - 금융기능(학생증): KEB하나은행 (인문계 고대지점,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비금융기능(학생증):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사회계(중앙광장 B111호)

          - 업무시간(09:00~17:30) 중 방문이 어려운 야간대학원생은 미디어대학원행정실에서 신청서

            (사진 부착)를 작성한 후 비금융 기능(학생증) 신청 가능


      (4) 신청기간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은 교내시설(도서관, 각건물출입) 사용이 불가하오니 기간내

          에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합격자 서류제출

 

(2020년 3월 2(월) 17:00 ~ 3월6일(금) 20:30까지 행정실 제출)

 

  . 학력조회동의서, 개인정보동의서 각 1

       - 첨부파일 확인(미제출 자에 한함, 미제출시 학력조회를 할 수 없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주민등록등본(합격자 전원) 1(본인 주민번호는 나와야 함)

  

  .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입학지원시 졸업예정자에 한함)

    

  * 입학지원서 제출 시 재학, 수료중인 관계로 졸업증명서, 전 학년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한 합격자는 반드시 졸업일자가 기록된 위의 증명서 제출

 

  . 외국대학 출신자

       - 영문성적증명서(원본제출)

       - 학위(졸업) 증명서 : 학위(졸업) 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제출[원서 접수 시 학위

         (졸업)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를 제출한 학생은 제외] , 졸업증명서가 발급되지

         않는 대학은 졸업일자가 명시된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

 

  . 통장사본(합격자 전원) 1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는 홈페이지의 게시판->공지사항에 안내 하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신입생 대출안내 및 교직원 학비감면

     .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사이트의 공지사항 참조

            (추가등록자의 경우 행정실에도 연락을 주셔야 등록정보를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 국가장학금에서 운영하는 정부보증학자금대출은 신입생 등록기간 내에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사전에 자비등록 후 대출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학자금대출 기간이 본 대학원의 등록기간과 상이하여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먼저 자비로 등록한 후에 대출기간에 대출을 받아야 함(사전에 자비로 등록 후 대출신청)

 

     . 교직원(본교) 학비감면

          2020학년도 전기 합격한 교직원 본인 및 직계자녀는 학비감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간 : 2020년 1월 2() ~ 2020년 1월 10()

          (2) 제 출 처 : 미디어대학원 행정실(미디어관 201)

          (3) 제출서류

                - 본 인 : 교직원 신분증사본 및 재직증명서

                - 직계자녀 : 부모님의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