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4일, 한국언론학회의 가을 정기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언론학회는 언론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관한 연구, 교육, 조사분석을 수행하며 국내외 학계와 학술 교류를 촉진하고 언론과 학계간 협력을 통해 올바른 언론문화창달과 언론의 공익접 과업을 완성하는데 공헌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청출어람 세션은 제자와 스승이 함께 이루어낸 학문적 성과를 소개하는 장이다. 본 세션에서 선정된 4편의 논문에서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송다은 학생의 <CSA 인식에 따른 공중의 보이콧과 바이콧: 개인과 기업의 의견 일치 정도와 인지된 CSA 적절성을 중심으로> 논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본 논문은 기업이 사회의 한 부분으로서 사회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참여하기를 바라는 현대 사회에서 정치적,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는 문제에 대해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는 기업의 CSA 활동이 어떻게 공중에게 인식되는지, 그리고 이에 따른 공중의 반응은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살펴본 논문이다. 


송다은 학생은 학기 중에 작성했던 논문으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아 기쁘고 논문 지도에 힘써주신 윤영민 교수님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이를 발판삼아 보다 의미있는 연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