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김성철장학금(Seongcheol Kim Scholarship) 수여식이 2022년 1월 5일(수) 오후 2시 미디어관 601호에서 개최되었다.


 김성철장학금은 미디어학부 김성철 교수의 기부로 조성되었으며, 2020년 2학기부터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석박사과정 우수 신입생을 선발하여 수여된다.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매년 2명의 신입생에게 첫 학기 수업료 전액을 지원한다. 2020년 2학기에는 석사과정 왕소영 학생, 2021년 2학기에는 석사과정 박주혜, 박현진, 하승연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됐다. 사회를 맡은 박희선 일반대학원 주임 교수의 개회를 시작으로 민영 미디어대학원장의 인사말과 백현미 부학부장의 장학금 경과 보고가 이어졌으며, 장학증서 수여 및 장학생 소감 발표, 기부자 축사와 사진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부자인 김성철 교수는 축사를 통해 해당 장학금이 “미디어산업과 미디어학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의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장학생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네 명의 장학생들은 앞으로도 학업에 정진하며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