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오는 10월 24일(화)~27(금), 서울 코엑스에서 아시아 20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디지털마케팅 페스티벌 < AdAsia 2023 서울>을 개최합니다.

그리고 < AdAsia 2023 서울>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Asia Young Creators' Award (AYCA)이 '서울'의 도시브랜딩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1. 행사개요

❍ 행 사 명 :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

❍ 개최일자 : 2023년 10월 24일(화)~ 27일(금)

❍ 개최장소 : 코엑스, 서울

❍ 과업범위 : Asia Young Creators’Award(AYCA) 공모전 및 방한 팸투어


2. 행사목적 및 기대효과

❍ 현지 특화된 Young Creators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통한 서울시

및 브랜드 홍보 방안 도출, 서울을 아시아의 허브로 인식시키는 계기

마련

❍ Asia Young Creators’ Award (AYCA) 공모전 진행을 통한 새로운 서울

슬로건 이슈화 및 AdAsia 2023 Seoul 행사의 활성화


3. AYCA공모전

❍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Seoul, My Soul)을 공모전 대주제로 선정

❍ ‘Discover your Soul in SEOUL’(서울에서 당신의 소울을 발견하다) 주제를

통해 사람, 시간, 공간 등의 관점으로 공모 분야 세분화하여 서울과 한국이

지향하는 미래, 정신을 담을 수 있는 영상 공모전으로 진행

❍ 공모전 예선, 본선 진행과정에 맞는 심사기준 및 세부사항 내용 구축

❍ 공모전 심사 주제에 맞는 인플루언서 심사위원 선정을 통한 이슈화 및 공정한

심사 진행

❍ 본선 진출자 대상 방한 초청 및 투어 진행 계획 수립


세부 공모 분야

1) 서울에서 채울 수 있는 나의 Soul은?

2) 나의 Soul을 아래 3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표현

① 서울의 역사

② 서울의 공간

③ 서울 관련 자유 주제 (사랑, 우정, 음식 등)

3) 외국인이 바라보는 서울 문화(서울 지하철, 서울 사람, 서울 놀이 등등)


 위 주제를 기반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참여 가이드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의 참여 기준을 낮춰 더 많은 참여 유도

❍ 참가자격: 아시아 지역 대학(원)생 및 한국 체류 유학생

*단, 10/26(목) 애드아시아 2023 서울 AYCA 현장 PT 가능한 자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명의 본선 진출 확인증 발급 가능

❍ 아시아 권역별 참가국 세분화하지 않고 내부적으로만 구분

❍ 심사 구분 : 영상을 심사하는 1차 예심과 현장에서 PT 심사를 하는

본심으로 구분

❍ 예심 시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에 대한 명확한 배점 환산표 계획


*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붙임 2파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