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 1위, 청년드림 대학평가 “최우수”

동아일보와 채널A가 딜로이트컨설팅과 함께 실시한 “동아일보 청년드림 대학평가”에서 고려대가 “최우수”에 선정되었으며, 취업률까지 고려한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1위에 선정되었다.

 

재학생들의 설문결과를 토대로 한 대학평가

 

동아일보 청년드림 대학평가는 대학생에게 초점을 맞추어 대학생의 사회진출에 필요한 길을 대학이 얼마나 열어주고 일자리 개척능력을 길러주는지를 집중점검하자는 취지로, 학생의 미래를 대학이 어느 정도까지 책임지려 하고 노력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실시하였다. 총 5개 분야, 13개 지표로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다. 임의적인 가중치가 아닌 재학생의 설문결과를 토대로 각 지표의 가중치를 부여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국내외 언론의 대학평가에서 연구기반과 역량위주의 평가를 한 반면, 이번 조사에서는 학생의 실제 생각과 생활에 더 다가간 평가라고 할 수 있다.

 

 

고려대, 취업지원역량 평가 “종합 1위”

대학의 취업 및 창업지원역량과 학생의 만족도를 심층 조사해 나온 이번 ‘청년드림 대학’에서 고려대는 청년드림 대학평가 ‘최우수’로 평가받았으며, 취업률을 포함한 ‘취업지원역량 종합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그만큼 고려대가 학생들의 진로개발과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결과이다.

 

고려대, 취업지원 인프라 “매우 우수”, 만족도 “우수” 고려대는 이번 평가에서 취업지원 인프라 부문에서 “매우 우수”, 학생들의 만족도에서 “우수”를 받았다. 고려대라는 명성에 걸맞게 실질적으로 학생들의 취업과 생활에 다가가려는 끊임없는 노력과 그 의지가 이번 결과에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경력개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취업지원 인프라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

 

이번 동아일보 대학 취업지원 역량평가 종합1위 달성은 고려대의 각 단과대의 부단한 노력과 함께 고려대 경력개발센터의 질 높은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기여하였다. 고려대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취업지원과 진로개발의 큰 틀 속에서 재학생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 학기 진행하는 ‘ 취업특강’ , 국내외 기업에 입사한 선배들과 만나는 ‘ 선배와의 만남 ’, 대기업 인사담당자를 초빙하여 취업상담을 할 수 있는 ‘ 외부자문위원 그룹상담 ’, 상시로 1:1 맞춤 취업/진로상담이 가능한 커리어상담서비스 와 소그룹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커리어워크숍시리즈 가 있으며, 면접역량강화캠프 , 커리어리더십캠프 등 취업준비단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참가자에게 최대의 교육효과를 위하여 상당한 과제와 생각의 힘을 하도록 요구받는다. 

경력개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취업에 성공한 백유림 씨(25)는 인터뷰에서 “ 고려대 진로개발 프로그램은 고난의 행군이라 불려요. 당장은 힘들죠. 하지만 취업 시장에 나오면 진면목을 알게 됩니다 .”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질 높은 전문서비스와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취업지원관사업’ 지원과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역량강화사업’에 힘입은 바가 크다. 또한 각종 취업정보와 프로그램 대부분이 미취업 졸업생들에게도 열려있어 졸업 후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부사업의 지원, 그리고 센터 자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고려대의 취업지원서비스는 우수한 취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고려대학교 학생처 경력개발센터

*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job.korea.ac.kr 로 들어오시면

기업들의 채용 정보와

경력개발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붙임: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1위, 청년드림대학평가 '최우수' 관련기사 모음자료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