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대학원생 활동 및 성과
박사학위 논문 목록(2016 ~ 2024)
2024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새봄 | 한국 드라마 제작 환경 변화에 따른각색 작가의 정체성 변화 연구 |
남진영 | Two essays on internationalization strategies of over-the-top (OTT) platforms |
신예원 |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의 서사화 과정 연구 |
2023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나은경 | Two essays on social robots for the elderly |
임철민 | Two essays on the strategic moves in the telecommunication industry |
장유미 | Two essays on the users of mobile OTT services in Korea |
장태훈 | 국내 OTT 서비스의 이용과 산업의 미래 예측 및 대응 방안 연구: 이용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
2022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문환 | 코로나 ‘K-방역 평가’ : 뉴스이용과 감정, 정치적 지지를 중심으로 |
송유진 |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에 관한 연구: 메타버스와 소셜미디어 맥락을 중심으로 |
2021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성은 | 광화문광장을 통한 공간 생산 연구 : Q 방법론을 적용한 시민의 인식 유형 |
안수찬 | 저널리즘의 새로운 과거와 오래된 미래, 복제보도와 원천보도 |
윤소라 | Online commerce repertoires and their characteristics : analysis of panel log and survey data |
이용석 | 2000년대 이후 한국 드라마 제작 시스템 연구 : 드라마 기획 방식을 중심으로 |
황신영 | Two essays on the dynamics of Internet platforms and their stakeholders |
Markov Cedomir | (The) natures, origins, and consequences of media cynicism and (dis)trust in Serbia |
XIE LINZI | Images of Women on Chinese TV from 1979 to 2019 : Feminist Media Study and Textual Analysis of Drama |
2020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강귀영 |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공중의 자발적 PR 커뮤니케이션 행동과 동기에 대한 연구: PR의 사회이양모델의 공공부문 적용 |
연수정 | An empirical study on the M&A targets and acquirers in the ICT industry |
이종명 | 광장 정치에서의 유튜버의 역할: 2019년 태극기 집회 유튜버 참여관찰 연구 |
전주혜 | 유아 스마트폰 과의존의 지속적 예방을 위한 요인 탐구: 스마트폰리터러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
전진오 | 국내 언론인의 정체성(Identity) 변화에 관한 연구: 세분화(Segmentation) 방법론을 중심으로 |
최혜긍 | (A) study on accessibility issues of Web and VOD : a case study in Korea |
HOQUE SAIFUL | Integration of User-generated content(UGC) and the changing nature of Journalism: An empirical study on the Bangladeshi newsrooms |
2019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류원 | 자아조절자원이 미디어 멀티태스킹 이용 행태 및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이은별 | 튀니지의 한류 팬덤 연구 - 20대 여성 수용자를 중심으로 |
2018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세진 | Framing Korean Peninsula Security Crisis of 2017 - News Frame, Social Discourse, and Media's Role in Global Conflict |
김수원 | Two essays on the future directions for Korean ICT industry |
김해영 | 방송 통신 기업결합 규제와 공익 논쟁 -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 심사과정을 중심으로 |
박진선 | 온라인 개인 영상 창작자의 생산 문화와 창의 노동 - 독립/아마추어 크리에이터, MCN 소속 크리에이터, 지상파 방송 PD의 경험을 중심으로 |
염정윤 | 가짜뉴스와 팩트체크 효과 연구 - 수용자의 심리적 기제를 중심으로 |
2017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구윤희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효과 연구: CSR 동기 인식과 CSR 진정성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
권혜선 | Two essays on the future directions for Korean ICT industry |
김도경 |
Why Do They Stay with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Focusing on the Korean consumers of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
김민성 | Two Essay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Media Policy, Media Industry and Consumers |
김형지 | 스마트폰 이용과 중독과정에 관한 통합적 분석 : 중독의 재개념화를 중심으로 |
박성호 | 공영방송 뉴스의 불편부당성 연구 : BBC와 KBS의 선거 보도를 중심으로 |
박지은 | Two Essays on the Next-Generation of Telecommunications Industry |
신명환 | 소셜 미디어 뉴스 이용자의 피드백 유형에 관한 연구 : 수용자의 게이트 키핑을 중심으로 |
2016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대원 | Two Essays on Robot Journalism in the South Korean Newspaper Industry |
김선진 | 텔레비전 리얼 버라이어티 시청자 유형 연구: 재미 요소를 중심으로 |
문안나 | Strategic Communication Behavior of Korean Firms: Game Theoretical, Empirical, and Experimental Studies on the Adoption of Investor Relations and Its Influence on Information Diversity |
송필순 | 미디어의 역행적 재매개에 관한 연구: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
엄정윤 | 공간적 정의와 언론보도 |
오대규 | 드라마 외주제작사의 제작 성과와 프로그램 다양성 및 자율성 인식 연구 |
이유민 | Measuring the Effects of Traditional vs. Satirical News on Moral Judgment: A Study with fMRI and SEM |
이인혜 | 장르와 배역크기가 방송 연예인의 직업의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전혜진 | 정치적 지지성향과 미디어 이용, 이용밀도의 제3자 효과 연구: 2012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보도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 논문 목록(2016 ~ 2024)
2024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가영 | From organizational gossip to a corporate crisis: How does employees` communication about workplace violence lead to a corporate crisis? |
김세영 | 수용자 성격과 이미지 유형이 광고 인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반순웅 | ‘성소수자부모모임’ 월례 정기모임의 가능성과 한계 |
서예경 | 엇갈린 시선 -일본인 수용자들의 애플 TV + <파친코> 시청을 중심으로- |
송유흔 | 청년세대에 대한 언론보도와 네트워크 의제설정 |
이원섭 | 직장 내 괴롭힘 피해자의 내러티브에 대한 수용자 관여가 공중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문제해결 상황이론의 적용 - |
장주혁 | 온라인 리뷰의 언어적 단서가 소비자의 인지된 기만성에 미치는 영향 |
홍세인 | Exploring users’ dissatisfaction with OTT contents recommendation algorithm and their coping behaviors : Youtube case |
Lorien Kayleigh Goener | Decolonial Korean Cinema & TV: Comparative Analysis of Oldboy, Snowpiercer and Squid Game |
Tran Thi Thuy Dung | Perceptions of media influence in Vietnam - Korea relation: Third-person effect on responses to news coverage |
ZHAO JIAXUAN | A Study on the Meaning of Feminism Presented in Chinese Commercial Films |
LUOWEI | The Replication and Internalization of Misogyny: An analysis of Asian mother images in American mother-daughter relationship films |
WU YAN | Analysis on Competition Among Online Video Platforms in China |
Ma Rui | Fan Emotional Engagement withVirtual Idols in the Post-HumanContext: A Case Study of theVirtualBoy Group "PLAVE" |
YI SIYU | Evolution and Cultural SignificanceofFemale Revenge Narratives inK-Dramas: A Study of Post-2000Productions |
WU YAN | Analysis on Competition Among Online Video Platforms in China |
2023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권영수 | 장애인 집회로 드러난 "잔인한 이타주의": 이 사회의 위선적인 형식적 약속에 대한 장애인의 응답 |
김동민 | 한국 사회의 공정성에 대한 언론보도 분석: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 사태 중심으로 |
김선아 | 국내 언론사의 프리미엄(Freemium) 유료 기사 콘텐츠에 관한 연구 |
김소리 | 3-4세대 아이돌 팬덤 문화의 사회적 변화 양태: 유료 소통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통해 분석한 여성 팬들의 참여 문화와 심리적 다중성 |
남정인 | 댓글 작성자 팔로우 네트워크와 온라인 뉴스 소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동질성 효과와 선택적 노출을 중심으로 |
류윤아 | Encouraging followers to support charitable causes: the differential effects of envy type toward social media influencers |
박소연 | 버추얼 쇼호스트의 의인화와 상호작용이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 마음지각의 매개를 중심으로 |
박수연 | Deception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pplying the projected motive model |
박유준 | Do Artists Perceive Blockchain as a New Revenue Opportunity? A Social Representation Study in the Korean Music Industry |
박재영 | What makes users perceive a digital platform as indispensable in their daily lives? |
박주혜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n the Behavior of Binge-scrolling Short-form Video based on Stimulus-Organism-Response (SOR) Model |
배신지 |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부정적 정보유형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거리를 중심으로 |
손세인 | 개인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소셜미디어, 이커머스, 콘텐츠 플랫폼을 중심으로 |
손영준 | 가상 인간 디스클로저 효과 연구: 정체성 노출이 소비자의 광고태도와 정보원 공신력에 미치는 영향 |
송윤서 | 국내 감염병 보도로 보는 언론의 변화: 메르스와 코로나19, 그리고 원숭이두창 초기 보도 비교를 중심으로 |
윤대산 | 기독교 미디어가 재현하는 성소수자: 상호교차성을 중심으로 |
윤상호 | 남성군인의 남성성에 대한 수용자 해석 연구 : 채널A <강철부대> 수용자를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뷰잉 앤 인터뷰 결과를 중심으로 |
이은진 | SVOD 구독자의 구독 및 이용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가입, 유지, 공유, 해지를 중점으로 |
윤지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서의 패션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임은지 | 국내 가상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 포스팅 내용분석: 자기표현과 브랜드 노출을 중심으로 |
정민화 | 기업의 ESG 경영 메시지 효과 연구: 시간적·가상적 거리와 ESG 영역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최예슬 |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사내 재택근무 규정이 조직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최혜진 | 코미디 프로그램의 사회초년생 여성 재현에 관한 연구: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 3> 내 <MZ 오피스>를 중심으로 |
Dmitrieva, Mariia | Cultural differences in perception of sexualization in K-pop |
Huang, Jing | Reconfiguring stereotypes in representations of the asian female figure in American mainstream media: through a reading of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
Kengesbay, Dinara | Acculturation of undocumented aliens: case study of workers from Kazakhstan in South Korea |
Li, Yalin | News avoidance during the Covid-19 pandemic: Focusing on China news users |
Meng Cheng Zhen |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과 필터 버블에 대한 연구: 틱톡 사례를 중심으로 |
Nguyen, Kimberly | Critical analysis of Korean boys love web-drama: focusing on perception of homosexuality in Korea |
Tong, Ming | Exploring Netflix users' binge-watching practice using users' data and interviews: focusing on Netflix original and non-netflix original drama content |
Trang, Luc Kieu | 재한 베트남 유학생의 SNS사용에 대한 연구: 페이스북 커뮤니티 이용을 중심으로 |
Wang, Sihuan | Exploring new revenue streams for OTT platforms: users' valuation of subscription plans |
Yujun Park | Do Artists Perceive Blockchain as a New Revenue Opportunity? A Social Representation Study in the Korean Music Industry |
Zhou, Yuan | Social comparison on instagram and its association with subjective well-being |
2022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서영 | Development of a semantic differential scale for AI agents and its application in music recommendation services |
김혜수 | OTT ‘몰아보기’ 시청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김성민 | 관계성과 SNS 커뮤니케이션 행동으로 보는 소셜 스테이크홀더에 대한 논의 |
왕소영 | We stand in solidarity with you on weverse! : the effects of idol fans' interaction through online fan community platform on their well-being and loyalty |
이상호 | 기레기 멸칭의 이면 :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타난 언론 비판담론 분석 |
박혜인 |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에 나타나는 연예인 '부캐(副-Character)'에 대한 연구 |
변은지 | 유튜브 댓글 상호작용이 동영상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
Wang, Zixuan | (A) study on the parasocial interaction with AI companion chatbots and loneliness |
Kim, Yoona | (The) persuasive effect and vividness : statistical and narrative online reviews |
Piao, Zhien | (The) relationship of emotional appeals of social media marketing message, user engagement, and movie sales |
Wang, Jiaqi | (The) role of inconsistency in technologically simulated personhoods : focusing on A piece of your mind and “Be right back” |
Fang, Peiyao | E-sports as a dynamic culture: Cohesion and collision in the Chinese E-sports online fan community |
You, Lujia | Breaking out ghost in the shell, in and beyond the matrix : embodied communication and the posthuman body subjectivity |
Cheng, Yan | Chinese main theme and idol survival programs : focusing on Iqiyi idol producer, Youth with Youth 1, and Youth with Youth 3 |
Huang Qiqi | Constructing 'Ordinary People': Regulation, production, and representation of ordinary people in the all-star reality game show |
Wang, Yue | Different classes, different tastes : how do weibo users watch tuwei video? |
2021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지원 |
The hyperfeminine cross-sexual (r)evolution in beauty advertising: evaluating the influence of celebrity worship in advertising effectiveness |
이정연 | <라이온 킹> 애니메이션(1994)과 CGI실사(2019)에 나타난 미디어 리얼리즘 연구 :FGVI(Focus Group Viewing & Interview)연구방법을 중심으로 |
백승주 | AI 음성 에이전트와 사용자 반응 연구 |
정동욱 | Rationality, social identity, and cooperation |
노단 | VOD 시청량과 구매액에 따른 이용자 세분화 연구: 이용행태 비교 및 온라인 버즈량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
이소연 |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이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토리 장르와 비 스토리 장르의 비교를 중심으로 |
이기명 | 언론의 익명취재원과 직접인용구의 주관적 서술어 사용이 기사의 신뢰도와 호감에 미치는 영향 |
배현수 | 계정공유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대한 연구 : 유로 OTT 서비스 맥락에서 |
박영진 | 군대의 스마트폰 도입과 하위문화 연구: FGI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
윤석인 | 단체시청이 OTT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현영 | 리얼리티 텔레비전 포맷의 문화 간 변용 사례연구 : <신입사원 탄생기-굿피플>과 <심장을 뛰게 하는 offer 시즌 1>의 비교를 중심으로 |
조연석 | 메시지 특성이 이미지 신뢰도 평가에 미치는 영향 : 가짜 이미지의 경우 |
황태연 | 소셜 미디어 내 서술적 규범과 사회적 압력 인식이 구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 친환경 캠페인을 중심으로 |
CHAN SOK IENG | Interpreting Fandom Productivity in Digital Capitalism :Focusing on Chinese Hallyu Fansub Groups |
De La Cruz, Kristy | Despacito migrating Latin music into South Korea: an in-depth interview research on the revitalization of Spanish-language music |
DENG YI | The) differences in audience retention of reality shows between TV media and online video platforms in China: focusing on keep running and go fighting! |
Eyyubova Nigar | BEHIND THE VEIL : EXPLORING THE PERCIEVED PREJUDICE TYPES ON HIJABI MUSLIM WOMEN IN SOUTH KOREA |
Sun, Canyu | (The) moderating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and social distance on product review helpfulness |
Veselinova Desislava Petrova | Neoliberalism and the negotiation of cultural identity in Korean reactions to non-normative sexuality and gender variance on YouTube |
2020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가영 | 상위권 대학생의 대기업 정서에 관한 사례 연구 |
김민희 | 유튜브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위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
김정윤 | 가짜뉴스에 대한 제삼자 지각이 규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남진영 | Why do fans transcreate webtoons?: A means-end chain approach |
류지연 | Using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to Examine Intentions to Take Actions When Encountering Self vs. Others’ Depressive Symptoms |
서민지 | 조직 SNS 팔로우 여부와 위기 대응전략이 공중의 심정과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軍 위기 상황을 중심으로 |
안재경 | 미러링의 정치적 효과 |
육성빈 | Applying Theory of Communicative Responsibility to Human-Computer Interaction |
이지현 | Conceptualizing the Culture of Hate - Major Principles, Structure, and Discursive Power |
장바울 | 중앙일간지와 지방일간지의 기사 품질 연구 |
정은지 | Toys are us! Kidult as a new target market in new media video content industry |
조명아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신입기자들의 전문직주의에 대한 인식 |
현예슬 | 국내외 재난보도준칙을 통해서 본 감염병 보도 - 코로나 사태와 메르스 사태를 중심으로 |
BAI YIXIN | Decoding a Chinese New Mainstream Film , My People, My Country-- With reference to the findings of a focus group interview with Chinese College Students in Kore |
GONG ZHE | The Effects of "Music plus Social Engagement" in Music Streaming Media: Are People Satisfied With The Social Services Provided by Music Streaming Media in China? |
LEE RACHEL, KAR YEE | Do you know kimchi: Multiculturalism and cultural cosmopolitanism on YouTube's Korean Englishman |
LIU MENGTING | Do Chinese Internet Firms' Strategic Mergers and Acquisitions (M&As) Create Value?: An Empirical Analysis of Baidu, Alibaba, and Tencent (BAT)'s Recent M&As |
WEI YUANQING | 한·중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연구 -<프로듀스 101시즌1>과 <창조 101>을 중심으로 |
XUE WENRONG | Chinese Main Theme and the Rebellious Youth: Chinese Style Rap Music in The Rap of China |
2019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경규석 | Investigating the Factors Influencing the Acceptance of a Connected Car Service |
김연수 | 롯데월드타워 공간에 대한 인식 연구 : Q 방법론을 중심으로 |
김현정 | 공중의 온라인 행동 의도에 대한 부정적 감정과 집합적 효능감의 영향 - 기업의 갑질 상황을 중심으로 |
박수아 | 인공지능 스피커의 상품 추천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박채림 | A Comparative Study of Fact-checking News Coverage between South Korea and the United States |
송유진 | 에이전트의 의인화 인터페이스와 자기노출이 챗봇 이용경험에 미치는 영향 |
유정원 | 경쟁 환경에서의 방송뉴스 포맷 변화 - KBS, SBS, JTBC 저녁종합뉴스를 중심으로 |
이혜경 | 빅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소비자 구매 여정(CDJ)에 대한 탐색적 연구 - CDJ 단계 및 채널별 상관관계에 주목하여 |
임철민 | Factors Influencing the Users’ Loyalty on AI-Based News Recommendation Service |
장유미 | 한국인의 위기 책임성 인식 연구: 개인의 귀인복잡성과 사후확신편향이 미치는 영향 |
전미영 | 군 보도자료 기사화 과정의 작용 요인 연구 : 보도자료 생산-유통-소비의 단계별 요인을 중심으로 |
차서영 | 검색어 수준에 따른 검색형 네이티브 광고 메시지 유형별 효과 |
하진경 | What to Study about Mobile Payment?: A Literature Analysis and AHP Approach |
홍평기 | 모바일 게임 기업의 경쟁과 확률형 부분 유료화 수익 모델 분석 : 게임이론을 이용한 접근 |
GONG YUEHENG | 중국 웹사이트의 한국인 크리에이터 정체성 분석:사이트 빌리빌리 (bilibili) 중심으로 |
JOO, JONATHAN | Assessing a Korean Reality Show, Welcome, First Time to Korea : A Focus Group Study of American Expatriate Perspectives |
KHODOTOVA, ANGELINA | Analysis of Korean Drama Fandom in Russia - Focusing on Distribution, Locality and Hallyu Dynamics as Influencing Factors |
MA, JOYCE | A Study on Same-sex Idol Shippers: An Autoethnographic Account of Yunjae Fandom |
NGUYEN DAU QUYNH TRANG | Localizing format for reality television program in Vietnam: Focusing on Vietnamese version of Dad! Where are we going? |
SHEN ZHUOYI | 전원주의 예능 프로그램의 특징에 관한 연구:<효리네 민박1>을 중심으로 |
XIONG SHUANGLING | Influencing Factors of Users’ Acceptance of Q&A Services on SQA Websites: A Study of Zhihu in China |
2018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강다영 | Exploring Mobile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 A Repertorie Approach |
구현모 | Factors affecting streamers' loyalty to live streaming platforms |
김고은 | 숙의의 파급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조사에 대한 언론보도 분석 |
김선우 | 경제뉴스와 부동산 시장의 관계에 관한 빅데이터 시계열 분석-소비자 심리와 정치 관련 변인을 주목하며 |
김수진 | 웃음 유발 기제로서 종교성 재현 - 개신교를 중심으로 |
박시은 | 소셜미디어에서의 조직-공중 관계성과 미디어 몰입이 공중의 자발적 PR활동에 미치는 영향 |
백동윤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중의 자발적 PR 커뮤니케이션 동기 및 조절 변인 탐색 연구 - 심리적 임파워먼트를 중심으로 |
부건훈 | 웹툰 요인 및 PPL 요소가 웹툰의 PPL 설득효과에 미치는 영향 |
신하나 | 아동·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요인 연구 |
오유정 | Investigating Organ Donation-Related Behaviors Using the Transtheoretical Model (TTM) and Construal Level Theory (CLT) |
오일석 | VR광고에 대한 인지적 경험과 감정이입이 몰입(flow)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상업광고와 공익광고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
이선정 | 맞춤형 광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연구 - 프라이버시 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임종인 | Applying Expectancy Violation Theory to the Audience's Perception on News Articles |
장서연 | The Influence of Corporate Strategy for Multi-Channel Network on Firm Performance - Make, Buy, or Ally? |
최성원 | 한국에서 여성으로 노동하기 - 관리자 여성들의 노동경험의 단면들과 한계 |
한은현 | 과학적 불확실성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취재원 선택 - 환경 보도에 대한 과학자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
황혜연 | 여성혐오에 결집하는 온라인 연대 - 유튜버 '갓건배 저격사건'을 둘러싼 갈등과 연대에 대한 젠더 정치학적 의미 고찰 |
CHANG YI CHIEH | Uses and gratifications in the Korean Social media using behavior - Continuous intention for participation in Instagram Stories |
DING HUI | When E-commerce meets Live video - Research on Influencing Factors of Users' Perception on Taobao Live Streaming |
WEI WEI | 브랜드 멤버십 앱 사용이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마일리지 서비스 |
WU DI | 맞선 예능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중국 결혼 담론 - 데이트 쇼 <비성물요>에 대한 서사분석을 중심으로 |
ZHAO XI | 중국 차량 공유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디디추싱(滴滴出行) 중심으로 - |
2017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김민경 | 환경위험문제에 대한 공중의 상황인식과 개인의 효능감이 공중의 정보행동에 미치는 영향 : 미세먼지 쟁점을 중심으로 |
김예은 | 예능 프로그램 수용의 문화정치적 맥락과 민족주의: <무한도전> '배달의 무도' 특집 FGI 연구 |
김 은 | Factors Affecting Creators' Loyalty to Multi-Channel Networks |
김재규 | Building a Civic Hacking Model in the Era of Big Data |
김태영 | A Study on the Factors Predicting the Continued Usage Intention of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s (IPAs) |
노 란 | 큐레이션 커머스 이용에 관한 연구: 소비자특성과 서비스속성을 중심으로 |
오병찬 | 메시지 소구 유형과 관여도에 따른 군 정신교육 효과 연구: 이성·감성 소구와 고 관여·저관여 집단을 중심으로 |
이건미 | Reading Ordinariness through a TV Program Featuring Foreign Residents in Korea : An audience study of KBS 1 <My Neighbor Charles> |
이경진 | 온라인 포털 뉴스 환경의 의제 설정 경로 탐색 : 이중 정보 처리와 사회적 승인 단서를 중심으로 |
이승민 | 국내 기업의 위기 발생 시 기업의 초과 대응이 공중의 전략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예원 | 직장인의 진실과 거짓말 메시지에 대한 평가와 역태도적 주장 발생에서 나타나는 차이: 상향 및 하향 커뮤니케이션 상황 비교를 중심으로 |
전유정 | 범죄뉴스의 선정성과 책임귀인이 사회신뢰에 미치는 영향 : 현실 인식과 정서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
정민혜 |
Effective Media Literacy Interventions for Cosmetic Surgery Advertisements: Moderating Effects of Advertisement Type and Consumer Style |
정선민 | 지상파 콘텐츠 서비스 유형별 만족도 및 경쟁관계 분석 : 실시간 방송, VOD, 클립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
조용운 | 현장 기자의 취재 윤리에 대한 사례 연구 : JTBC의 정유라 체포 보도에 대한 기자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
최수정 | 소셜 미디어에서 뉴스 댓글이 이용자들의 여론 인식 및 책임귀인과 정책 의견에 미치는 영향 |
홍유림 | 조직의 준 위기 시 소셜미디어 상의 집합적 효능감 인식, 여론 지각 및 인상관리 동기가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황신영 | What triggers the use of mIM service provider’s sequel O2O service extensions? |
Wang, Chang | 최근 중국 '주선율(主旋律) 리얼리티 프로그램' 과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CCTV <대단한 도전>과 <딩거룽둥창>을 중심으로 |
YANG SHUYIN | Do Cross-border M&As by Chinese Media and Entertainment Firms Create Value? |
YU YANQI | <방송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동성애자와 트랜스젠더의 이미지 유형을 통해 본 중국 사회와 성소수자 담론>: 채강영과 김성의 이미지구성을 중심으로 |
Zhang, Yaowen | 한국 원작 영화와 중국 리메이크 영화에 나타난 한·중 사회 이데올로기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 영화 <수상한 그녀> <블라인드>와 중국 영화 <20세여 다시 한번> <나는 증인이다> 중심으로 |
2016년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저자 | 논문제목 |
---|---|
강수경 | SNS 이용에 대한 투자 유형 도출과 투자모델을 이용한 SNS 지속 사용의도 연구 |
김유정 | 개인의 특성에 따른 루머성 메시지의 확산의도에 대한 연구: 정교화 가능성 이론을 중심으로 |
박무늬 | 혐오에 맞서는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 메갈리아를 통해 본 한국 사회의 젠더 담론 |
박민서 | 군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본 한국 사회의 젠더 담론: MBC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의 20대 수용자 해독을 중심으로 |
송선영 | 내러티브와 인포그래픽 기사의 정보처리 효과: 몰입을 중심으로 |
송유라 | 재난보도의 피해자 인격권 침해: 세월호 참사 방송뉴스를 중심으로 |
신예원 | 중국동포에 대한 담론 변화: 김영삼 정부부터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 사설/칼럼 기사를 중심으로 |
장금미 | 한국 언론의 정파성 발현 기제: 국가정보원의 제 18대 대선개입 관련 기사분석을 중심으로 |
정윤주 | 웹드라마 제작자의 장르 인식과 생산에 대한 연구 |
조유정 |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에 대한 사회적 실재감(social presence) 경험이 이용자의 자발적 PR활동에 미치는 영향 |
지혜민 | 아이돌 팬 생산물의 상품화를 통해 본 팬덤의 자본주의화 연구 |
최재원 | An AHP Approach toward Evaluating IoT Ecosystem in Korea |
한성은 | 카드뉴스에 대한 수용자 인식과 평가 연구 |
金俏希 |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MIM)의 지각된 가치가 사용자의 만족도,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위챗 이용자에 관한 연구 |
Chen, Shiwen | 중국 여성의 한국화장품 미디어 이용이 화장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추정된 미디어 영향력 가설을 중심으로 |
Chung, Wingtung | Representations of Korean Actors in Chinese Co-Production Films, 2005-2015 |
Shen, Hailian | 스크린 뒤의 차이나드림: 2013-2015년 중국영화에 나타나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
Zimenko, Tatiana | Russian Media's Portrayal of the LGBT movement: With a Focus on the Social, Historical, and Political Cont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