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BK21 인사이트 포럼은 10월 31일 화요일, 시네마트랩(미디어관 412호)에서 SM C&C 윤성아 부문장을 초청하여 '2023 광고 마케팅 글로벌 트렌드: 3가지 핫 키워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4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연 내용은 2023년을 뜨겁게 달군 광고 마케팅 트렌드를 3가지 핫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3가지 트렌드 키워드는 기술, 가치, 고객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규모로 큰 히트를 친 광고 사례들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와 이슈 검색 추이 분석과 함께 각각의 트렌드를 알아보았다. 기술은 AI, 가치는 DE&I, 고객은 팬덤에 초점을 맞추어 중요한 시사점을 배움으로써 광고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본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해당 트렌드를 광고 업계 진출 혹은 연구 주제를 탐구하는데 있어 직접적인 도움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