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언론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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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안내


리더는 시대적 사명감과 함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통찰력, 그리고 새로운 세상을 그리는 비전을 갖춰야 합니다. 고려대 언론대학원 최고위 과정은 그러한 감각과 사고를 정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 사회는 물론 세계의 흐름을 읽을 수 있기 위해서 각 분야의 최고 권위자가 다방면의 폭 넓은 시사와 국제적 조류를 심도 있게 소개합니다.

1992년에 설립된 최고위 언론 과정은 지금까지 2,000여명이 넘는 사회 저명 인사의 학습과 교류의 장으로 기능했습니다. 최고위 동문들은 이 곳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언론인, 정치인, 행정관료,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영인, 변호사나 의사 전문인 등 각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더들이 함께 자리 하며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오피니언 리더들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정보ㆍ통신 -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와 인간
- 인터넷 언론의 발전 전망
- 지식 정보화 사회와
- 선두 국가의 조건
- 유비쿼터스 시대의 개인 정보 보호
- 2007년 정보 통신 정책 방향
- 디지털 시대 방송.영상 산업
언론•방송 - 한국 저널리즘의 이해
- 한국 언론의 현황과 과제
- 한국 언론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 한국언론과 심층보도
광고ㆍPR - 소비자 행동 이해
- 효율적인 광고 전략
- 브랜드 전략
- 기업과 PR
- 위기 관리와 PR 전략
영상ㆍ문화 - 우리나라 영화 산업의 현재와 미래
- <열린 포럼> 스크린쿼터
- 영상 산업의 발전 방향
-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법ㆍ정치ㆍ경제 - 지배 구조와 국가 경쟁력
- 대통령의 성공과 실패
- 대학 교육의 개혁과 국가 경쟁력
- 경제정책의 탈정치화와 시장 중심의 패러다임
- 동북아 세력 구조의 재 편성
- 새로운 국가 과학 기술 체제의 구축방향
사회ㆍ교양 - 미래 사회의 변화와 조직의 대응
- 사상체질과 행복한 삶
- 생명공학의 현재와 미래
- 심장, 혈압과 운동
- 암호의 세계